2025/01/06 8

10-1 캐리어 이동용 손잡이 고장

04:30 예약된 택시로 숙소에서 가오슝 공항 이동 KHH 07:20 ~ ICN 10:40 CI164  까오슝을 언제 또 오게 될까?인천대교 인천공항에 도착해 캐리어를 찾고보니  캐리어 이동용 손잡이가 고장이다.옆에 있는 수화물 신고서로 직행공항에서 수화물 신고서를 작성하고 나서 귀가.나중에 중화항공에 첨부 메일로 연락을 해 캐리어를 고쳤다.유난히 달무리가 선명한 밤이다.

9-13 숨은 맛집 杜辛亞咖啡, 海味

작지만 분위기 있고 커피맛이 좋은  杜辛亞咖啡(Dulcinea Coffee) 로스팅 실이 따로 있다.아메리카노2 직접 로스팅을 하는 집이라 커피맛이 아주 좋다.海味 해물종합죽(한치4,새우4,전복2), 생선죽으로 저녁식사 버스정류장이 가까이에 있다.R9버스로 치진 페리 터미널로 이동치진 페리 터미널 -> 구산 페리 터미널 이동 도보로 숙소 귀환(와인, 마른 안주)  숙소가 아고다 평점이 9.8이다

9-12 치진 조개껍질 박물관(旗津貝殼館)

치진 조개박물관은 가오슝시 치진구 치진3로 887호 2층에 위치해 있으며, 2,000종 이상의 조개 표본을 전시하고 있다. 황 겔량(Huang Geliang)과 션 슈후이(Shen Shuhui) 씨가 수년간 기증을 했다. 세계 최대의 두 개의 조개, 입 덮개에 족한 원형의 용궁 조개, 살아있는 화석의 노이트북, 귀중한 상아 조개, 다양한 색상의 밝고 희귀한 조개 껍질이 있다. 박물관의 보물은 거대한 "이중 조개"다. 노틸러스, 흑별 조개, 용궁 조개 등 다른 희귀 조개도 아름다운 보물이다. 가오슝 치진 조개 박물관은 2,700종 이상의 조개와 200종 이상의 게 표본을 소장하고 있으며,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조개 박물관이기도 하다. 치진 해안 공원 방문객 센터 2층에 위치해 있다.박물관에는 세계에서 가장..

9-11 석양이 질 때 아름다운 치진 무지개 교회(旗津彩虹教堂)

비 온 뒤 청명한 하늘을 상징하는 무지개는 치진의 아름다운 해안선에 멈춰 사랑의 도시 가오슝에 낭만을 더해준다. 레인보우 아치는 기하학적인 건축 형태를 주요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고, 시간에 따른 빛과 그림자의 변화를 통해 입체적인 공간감을 연출하며, 무지개 컬러 시스템은 신혼부부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레인보우 아치는 치진 해변 장면에서 특별히 선정되었으며 실제 바다 전망과 결합되어 자연 경관의 개념을 형성한다. 측면 수영장은 촬영 각도를 통해 경계 없는 시각적 효과를 제공하여 건물이 중앙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바다를 배경으로, 하늘처럼 아름다운 웨딩 장면을 연출기 좋다. 치진 관광객들이 바다를 건너지 않고도 낭만적이고 이국적인 풍경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2015년..

9-10 검은 모래 Cijin Beach

검은 모래 Cijin Beach치진해변바다와 해변, 바람에 흔들리는 야자수. 치진에서는 이국적인 해변에 있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멀리서 지나가는 선박과 화물선은 사람들이 멀리서 치후산을 관찰할 수 있는 훌륭한 전망을 제공한다.맨발로 부드러운 모래 위를 걷고 맑은 바닷물에서 해수욕을 할 수 있다.물놀이 외에도 바다 전망 트레일, 자연 생태 지역, 오프로드 트레일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구역이 있다.황혼 무렵에는 하늘에 다채로운 구름이 번져 일몰이 빛난다. 치진에는 인상적인 야간 전망도 있다. 저녁이 되면 해변을 따라 지어진 판자 도로가 푸른 불빛으로 밝혀진다.LED 조명 막대와 주변 조명으로 장식되어 있다.

9-9 Cijin Tunnel of Stars

일제시기에 건설을 시작한 치호우산을 뚫고 지나는 치진터널은 원래 군사작전에 필요한 군비터널로 지금은 터널 내에 나무보도를 설치하였고 내벽에 12별자리의 야광채색과 표류목, 빛을 머금는 돌 등 재료로 장식하였으며 동굴내에 부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면 마치 별 하늘 아래 서 있는 듯한 낭만적인 느낌을 받게 된다. 터널입구를 나오면 바로 치호우산 아래의 치진만해협이어서 파도가 높이 솟은 석회암벽을 치는 소리가 들려 장엄하며 원시적인 해변풍광을 느낄 수 있다.치호우 산을 통과하는 터널을 지나면, 길이 거대한 바위와 부서지는 파도로 열리면서 비교할 수 없는 전망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저는 이 바다 부분을 좋아하는데, 파도가 너무 격렬해서 부딪히는 소리가 들리고, 특히 흐린 날 비가 오는 날에는 정말 아름답습니..

9-8 치허우 포대(旗後砲台) 빛 내림과 석양 감상

치허우 포대한때 가오슝 항구를 지키는 전략적 군사 요충지였던 이곳은 전망대에 서서 어디에서나 가오슝의 아름다운 항구를 감상할 수 있다.까오슝 등대에서 내려와 치허우 포대로 간다.포대해마와 닮았다.해마를 형상화 했나?안티고논 렙토푸스   아편 전쟁 당시 영국군으로부터 까오슝 항구를 방어하기 위해 지어진 요새. 전쟁으로 많은 부분이 손실되었으나, 20세기 후반 까오슝 시 정부에 의해 일부 복구되었다. 까오슝 시내의 전경과 야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뷰 포인트로, 특히 일몰 시간에 방문하면 황금빛으로 물든 아름다운 하늘과 바다를 볼 수 있어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다. 하트모양의 치진해변

9-7 항구도시의 상징인 Kaohsiung lighthouse

청나라 시절 영국인들에 의해 세워진 15m 높이의 등대로, '까오슝 항구'를 드나드는 선박들을 위해 지어졌다. 일제 강점기를 지나 리모델링을 거쳐 지금의 바로크 양식 외관을 갖추었으며, 1985년 대중들에게 공개 되었다. 바로크 양식으로 지어진 등대탁 트인 해안선을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 명소가오슝 항구와 남 중국해 해안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 명소. 1883년 건축 당시 붉은 벽돌로 지어졌으나, 1916년 항구 확장과 함께 바로크 양식의 새하얀 등대로 재건축되었다. 날씨가 좋으면 해안 너머 '가오슝 85 빌딩'까지 조망할 수 있으며, 해 질 녘에는 수평선 너머로 지는 눈부신 석양을 마주할 수도 있다. 새하얀 등대와 푸른 바다가 조화를 이룬 풍경을 배경으로 예쁜 기념사진을 남기기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