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 25

격동의 역사를 담고 있는 파리 시청사(Hôtel de Ville)

파리의 시청사는 관공서라기보다는 하나의 예술 건축물로 아름다운 조각이 새겨진 벽체와 지붕은 마치 이 건물을 궁전처럼 보이게 만든다. 그러나 지금의 시청사가 세워지기까지는 1874년부터 1987년 사이 나폴레옹 정부와 공화정, 파리 코뮌과 같은 프랑스 격동의 역사가 있었다. 현재의 모습은 1871년 파리 코뮌 때 파괴된 이후 1882년에 재건된 모습이다. 중앙 정면에 있는 시계에는 '자유', '평등', '박애'가 새겨져 있다. 프랑스 격동의 역사를 담고 있는 파리 시청사의 정면앙리카미유 당제르의 북쪽 출입구 라운지 벽화 《밤과 용》을 위한 스케치

보주광장(Place des Voges)

보주광장(Place des Voges)은 프랑스 파리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광장으로광장의 매력 보다는 광장을 둘러싸고 있는 건물로 인해 유명해진 광장이다.1605년 프랑스 왕 앙리4세에 의해 건립을 시작하고 1612년에 완성된 곳으로 완벽한 대칭을 이룬 건축물은이후 유럽의 많은 거주지 구의 모델이 되었다. 원래 이 광장은 왕가의 광장이라 불렸다.이 광장을 둘러싼 아파트 39채에는 당시 프랑스 왕족들이 살았고 광장 역시 왕족을 위한 광장이었기 때문이다.그 후 1799년 이곳을 양도받은 Department of Vosges라는 명을 따서 보주공원이라고 불리기 시작했다.

캐나다 와인 지역의 중심에 위치한 오소유스(Osoyoos)

고요한 호수와 사막 풍경, 굽이굽이 포도원, 자연의 경이로움과 풍부한 문화가 만나는 곳이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사막 보석, 오소유스. 오카나간 밸리의 최남단에 위치한 이 도시는 캐나다에서 가장 따뜻한 호수, 독특한 생태계, 활기찬 지역 사회를 형성했다. 야외 모험의 매력, 와인 시음에 대한 열정, 토착 문화 유적지를 탐험하려는 호기심에 이끌리든, 이 도시는 기후만큼이나 독특하다.

그리스 폴레간드로스(Folegandros) 섬

2005년 세계적인 미국의 여행 잡지인 콩데나스 트레블러(Conde Nast Traveller)는 폴레간드로스섬을'그리스에서 숨겨진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소개했다. 그 후 미국 여행자들이 떼로 이 섬으로 몰려들기 시작했다.그때는 이 섬으로 오는 배편이 별로 없었다. 점차로 이 섬이 알려지기 시작했지만아직도 이 섬은 때 묻지 않은 자연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때 묻지 않은 진정한 그리스의 모습', '평화로운 섬'이라 불리어진다.마을도 단지 3개뿐이 고 아직도 나귀를 타고 다니는 사람을 볼 수 있는 섬이다.이 섬에는 조용하고 쾌적한 여러 비치가 있고 숨이 멋을 것 같은 절경의 경치도 감동적이다.오직 배를 타거나 걸어서만 들어갈 수 있는 은밀한 비치인 Ketergo Beach와 Agios Nikola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