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5 5

시체꽃(corpse flower)

시체꽃은 딱정벌레나 파리 같은 꽃가루 매개자를 유인하기 위해 시체가 썩는 것 같은 고약한 냄새를 풍긴다.800m 떨어진 곳까지 특유의 시체 썩는 냄새를 퍼뜨린다.보통 30~40년 정도 살 수 있으며 개화 시기를 예측할 수 없고10년에 한 번 꼴로 꽃을 피우는 등 개화 시기를 예측할 수 없다.개화 시간은 24~48시간에 불과해 보기가 매우 어렵다.

완주 화암사(花巖寺)

전국에 있는 수많은 절집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하면 고민할 필요도 없이 화암사를 고르겠다.정말 절집다운 절이다. 절로 들 어가는 오솔길부터가 남다르다.깊은 산속 맑은 계류를 따라 올라가면 마치 오랫동안 나를 기다렸다는 듯이 자애로운 자태로 절 집이 나타난다.안도현 시인의 말 그대로 '잘 늙은 절'이다.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아 찾는 이가 거의 없다.이대로 꼭꼭 숨겨놓 은 싶은 절집, 화암사다. 테마세이투어불명산의 청량한 숲길을 따라 산 중턱에 위치한 화암사는 자연이 준 예술적 치가 돋보이는 바위와 나무그리고 단정을 거부한 고고한 자태를 뽐내고 있는 국내 유일의 하양식 구조인 극락전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 천년사찰이다.입구에 들어서면 절벽과 절벽사이의 계곡에 놓인 계단이 열한 번 굽어지면서 암반 위로 흐..

포르투갈 상미겔(São Miguel)섬

상미겔의 멋진 풍경은 푸른 언덕과 화산 분화구부터 깨끗한 호수와 아름다운 해안선까지 다양하다. 이 섬은 Furnas와 같은 천연 온천과 숨 막힐 듯한 Sete Cidades와 Lagoa do Fogo를 포함한 독특한 화산 풍경으로 유명하다. 상미겔은 아조레스에서 가장 큰 섬으로, 다른 여덟 섬으로 가는 허브 역할을 한다. 아조레스로 가는 가장 쉬운 방법은 포르투갈 본토에 있는 리스본 이나 포르투 에서 가는 것이다 .  상미겔에서 아조레스의 모든 섬으로 가는 국내선 SATA를 이용할 수 있다. SATA의 아조레스 에어 패스의 특별 요금으로 최대 3개의 섬을 방문할 수 있다.http://themesaytour.co.kr/html/tour_view.asp?cateno=2&idx=674#schedu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