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ravel abroad./Norway tracking(2023.Jul)

2-2 Stavanger "Color street" Øvre Holmegate

봉들레르 2023. 7. 31. 17:47

아름다운 오래된 소방탑으로 아이러니 하게도 수년 동안  불에 타서 돌로 재건했다.
항구의 멋진 전망이 일품이다.

크루즈가 정박해서 부두가 북적인다.

길이가 300m가 되고 2,666명의 승객을 태우는 어마어마한 크기의 크루즈 Nieuw Statendam

범선도 보인다.

Stavanger의 Øvre Holmegate

숙소 뒷선에 있는 Stavanger의 Øvre Holmegate는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있는 거리다.

오늘날 이 거리는 스타방에르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고 가장 많이 사진을 찍는
랜드마크 중 하나이며 카페, 부티크 및 레스토랑이 줄지어 있다.

 

치과

슈퍼마켓 Bunnpris 입구가 무슨 갤러리 입구같다.

옷과 화려한 소품들을 파는 Syvende Himmel shop에 그려진 그림

당신은 멋지지만 머리는 왜 그래요?

현지인들이 색채거리라고 부르는 거리는 마치 사진 속에 발을 들여 놓은 것과 같다.
색채거리는 원래 무미건조한 건물들 밖에 없었으나 한 가게 주인이 자신의 건물 전체에 색칠을 시작하면서 이목을 끌었다. 이후 집집마다 형형색색의 색칠로 단장하여 오늘에 이르렀다. 특히 하얀 집에 내걸린 바구니의 꽃들이 파란하늘과 함께 여행자들에게 즐거운 풍경을 선사한다. 지금 이 거리는 스타방에르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거리가 되었다.
 

이전에는 조용하고 따분했던  Øvre Holmegate를 완전히 새롭게 한다는 아이디어를 내놓은 것은
미용사 Tom Kjørsvik이었다. Kjørvik의 비전은 거리에 새롭고 절실히 필요한 삶을 불어넣는 것이었다. 
그것은 4년 이상 지속되었다. 예술가 Craig Flannagan은 집 그림을 위한 색 구성표를 만들었고
그 계획은 집주인과 시의회의 승인을 받아야 했다. 새로운 색상이 자리를 잡았고 거리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처음에는 프로젝트가 의회에서 최종 승인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밝은 색상 팔레트에 회의적이었다. 
그러나 완성된 프로젝트가 사실이 되자 회의감은 곧 열정으로 바뀌었다. 
Øvre Holmegate는 이제 Stavanger의 주요 명소 중 하나다. 
현지인들은 거리를 Fargegaten(색깔의 거리)이라고 부른다. 
이 거리는 2005년에 자동차 통행이 더욱 금지되었으며, 그 이후로 활기차고 활기찬 보행자 거리가 되었다. 
수년에 걸쳐 설립된 카페, 바 및 상점은 방문객을 끌어들인다.  

 

 

모두 함께 축하해요

페튜니아를 길거리에 걸어 놓았다.

 

푸틴의 굴욕

valberget utsiktspunkt는 화재를 감시하는 전망대

소방탑에서 보이는 전망

숙소 뒷쪽

로벨리아, 산비탈리아

란타나

부처꽃

절굿대

숙근샐비아

로도치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