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ravel abroad./Rocky trekking(2024,Jul.)

4-1 로키 산맥의 숨은 보석 Yoho National Park

봉들레르 2024. 8. 30. 10:21

밴프 마을

 

커브길을 회전할 수 없는 버스가 거꾸로 올라가고 있다.

Yoho 국립공원 가는 길에 버스가  후진으로 올라가는 구간이 있다  

Yoho valley road

밴프 서쪽의 브리티시 콜롬비아 주에 속하는 요호 국립공원으로 이동했다.  

이곳은 캐나다안 로키에서 두번째로 오래된 국립공원이며 그 규모는 작지만  많은 관광명소가 모여 있다.

원주민이었던 쿠리족 어로 '장엄한, 굉장한' 이라는 의미를 가진 타카카우 폭포의 웅장한 모습을 감상한 후

울창한 숲을  통과하고 한 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을 불러일으키는 리틀요호를 지나서 이동하고

지전에 피어 있는 야생화를 감상하고 수목한계선을 지나며 가파른 트레일을 따라 오르면 쌍둥이 폭포의 멋진 풍광이 펼쳐진다.  

 

타카카우(Takakkaw) 폭포 가는 길

타카카우(Takakkaw) 폭포

타카카우(Takakkaw) 폭포

데일리 빙하의 녹은 물이 산의 난간에서 굴러 떨어져 요호 밸리로 떨어지면서

타카카우 폭포의 엄청난 강렬함을 듣고 느낄 수 있다.

 

 

타카카우 폭포는 브리티시 컬럼비아에서 가장 강력하고 놀라운 폭포 중 하나이며 요호 국립공원에서 매우 유명하다.
캐나다에서 두 번째로 높은 폭포로 공원을 가로지르는 캐나다 횡단 고속도로에서 도로의 맨 끝에 위치한
이 폭포까지 이어지는 구불구불하고 좁은 포장도로를 따라가면 된다.
이 도로는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아름다운 울창한 숲을 지나고 나무 사이로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다.
주차장은 작고 일출을 보기 위해 아침 일찍 도착하지 않는 한 일 년 내내 대부분 만차다. 
주차장에서 출발하는 이 트레일은 짧고 잘 포장된 길로, 급류가 흐르는 강 위의 다리를 건너고 나무 사이를 지나
폭포의 멋진 전망을 감상하며 타카카우 폭포 기슭에 도착할 때까지 이어지는 길이다.
폭포는 가까이 다가갈수록 점점 더 커지고 폭포의 힘은 매우 강해서 기슭에 도착하기 한참 전에 안개를 느낄 수 있다.
폭포 주변의 산악 경관은 매우 아름답고 폭포 주변에는 경치와 폭포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가 많이 있다.
물은 높은 수직 절벽의 가장자리에서 빠른 속도로 떨어지며 아래 강으로 흘러간다. 

요호강을 가로지르는 짧은 산책로

캐나다에서 두 번째로 높은 폭포로 높이는 373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