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44

12-5 오클랜드 Maungawhau(Mt. Eden)

오클랜드 지역의 14개 투푸나 마웅가(조상의 산) 중 하나다 . 196m 높이의 마웅가와우(Mount Eden)는 오클랜드에서 가장 높은 화산이다. 정상에 오르면 도시와 항구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오클랜드에는 언덕이 많다. 도시는 약 50개의 화산 위에 세워졌다. 도시를 구경하려면 오클랜드 도메인(Auckland Domain)에서 시작하여 남쪽으로 Mount Eden, Mount Hobson, Mount St John 및 One Tree Hill로 가는 것이 좋다. Ngauruhoe Street, Mount Eden, Auckland 녹음이 우거진 오클랜드

12-3 오클랜드 해밀턴 가든(Hamilton garden)

꽃들이 만발한 아름다운 정원 영화 '반지의 제왕'의 배경을 재현해낸 '호비튼 마을'로 유명한 해밀턴, 이 도시에는 호비튼 마을 이외에 또다른 매력적인 명소가 위치해 있다. 그 명소는 바로 쓰레기 매립지에 조성된 '해밀턴 가든'이다. 처음 정원이 만들어진 시기는 1960년데. 하지만 본격적으로 1980년대에 본격적으로 조성되기 시작하면서 현재 모습을 갖추 게 되었다. 정원은 총 5개의 테마로 꾸며져 있다. 영국, 일본, 미국 등 나라별로 꾸며진 파라다이스 가든과 숲과 산책로를 갖추 고 있는 랜드 스케이프 가든부터 신비한 분위기를 가진 판타지 가든까지 모두 하나같이 아름다운 풍경을 품고있다. 정원을 천천히 거닐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자전거를 타고 가든을 둘러보는 것도 해밀턴 가든을 즐기는 좋은 방법이다. ..

12-2 로토루아 Government Gardens

원래 패패쿠마나(Paepaekumana)로 알려진 정부 정원은 로토루아 시내의 호수 가장자리에 위치해 있다. 이 장소는 많은 중요한 전투가 벌어졌기 때문에 현지 마오리족에게 전설적이고 역사적으로 중요한 곳이다. 1800년대 후반에 마오리족은 "세계 사람들의 이익을 위해" 이 땅의 50에이커를 왕에게 선물했다. . 그 땅은 여러 개의 치료용 수영장이 있는 관목으로 덮인 지열 지역이었다. 관목을 제거하고 여러 줄기의 일본 전나무와 특이한 캘리포니아산 수양 삼나무를 포함하여 초기부터 여러 그루의 큰 나무가 남아 있다. 1908년 뉴질랜드 정부는 남태평양 스파 명소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깨닫고 엘리자베스 튜더(Elizabeth Tudor)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크고 정교한 목욕탕을 열었다.

12-1 로토루아 레드우드(Rotorua Redwood) 수목원

레드우드 수목원은 로토루아의 가장 아름다운 자산이자 도시의 큰 보물중의 하나인 숲이다. 100년이 넘도록 보존 되어 온 레드우드 산림욕장은 현지인들도 자주 애용하는 산책코스다. 세계 2차 대전 때 전사한 장병들을 기리기 위해 캘리포니아에서 기증한 레드우드 나무들을 육종하여 보존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