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3 6

7-2 Milford Sound Cruise

마지막 날 아침에는, 임대로 빌린 모든장비(배낭, 우비, 등산 지팡이등)의 반납과 트래킹중에 구매한 주류나 음료등의 비용을 결재한다. 식사 이후에는 본인의 짐(개인 배낭이던지 갈색 방수용 비닐 백인던지)에 행선지별로 나뉘는 색깔 인식표 및 이름표를 부착 후에 현관근처의 행선지별로 지정된 장소에 본인의 짐을 모아 둔다. 이후에는 가이드들이 차량에 옮긴다. 피오르드랜드 국립공원(Fiordland National Park) 내에 밀포드 사운드(Milford Sound)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테와히포우나무 (Te Wahipounamu) 의 일부다 . 밀포드사운드는 피오르드랜드 국립공원 의 보석이다. 이름에도 불구하고 밀포드사운드는 실제로 소리가 아닌 피오르드다. 또한 뉴질랜드에서 도로로 접근할 수 있는 유일..

7-1 환상적인 Milford Sound

어제는 계속 비가 내려 몰랐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커텐을 걷어내니 방에서 보이는 뷰가 환상적이다. 방에서 본 뷰 마이터피크 롯지 밀포드 사운드는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피오르 해안이다. U자형 골짜기에 바닷물이 들어와 형성된 피오르 지형은 마지막 빙하기부터 현재의 모양을 만들어왔으니 족히 10만 년은 넘었을 거다. 바다가 15km 내륙 안으로 뻗어 들어와 있는데 바다 양쪽으로 1,200m 높이의 깎아지른 듯한 바위 절벽이 솟아 있다. ‘실제로 마주하면 아름다운 장관에 압도된다’는 문장의 의미를 깨달을 정도로 경치가 수려하다. 밀포드사운드는 뉴질랜드 피오르 지형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있다. 1만2000년 전 빙하 침식으로 솟아난 거대한 봉우리가 바다 위에 조각한 듯 솟아 있다. '뉴질랜드의 파라다이..

6-3 Milford Sound 에서 트래킹 마무리

Giant Gate 폭포 샌드플라이 포인트에 도착해서 트래킹이 끝났다. 가이드가 타 주는 뜨거운 차를 마시니 긴장이 풀린다. 샌드 플라이 포인트 집결장소에 모여서 인원확인과 서로에게 완주를 축하하고 도착하는 순서대로 화이트 보드에 이름을 적고 마이터피크 롯지의 방열쇠를 받는다. 우린 7, 8번째로 도착했다. 도착한 순서대로 보트를 타러 간다. Milford Track 의 끝지점에서 일본인 신혼부부가 인증샷을 찍는다. 샌드플라이 포인트에서 보트를 타고 밀포드사운드 크루즈 탑승장소로 이동 보트를 타고 세계에서 8번째의 신비로 알려진 밀포드 싸운드를 거쳐 1692 미터의 높이 솟은 마이터 픽를 감상하며 마지막 숙소인 마이터 픽 롯지에 체크인 하게 된다. 밀포드사운드 밀포드사운드 밀포드사운드 크루즈 탑승장소 버..

6-1 퀸틴(Quintin)롯지 우중출발

보트쉐드 까지 하산한 후에 간단한 음료와 휴식 퀸틴 롯지에서 부터 밀포드 싸운드 마이터 픽 롯지까지. 밀포드 트랙의 마지막 일정으로 21 킬로미터 정도의 가장 긴 트랙이다. 아더스 계곡을 지나 역사적인 보트쉐드까지 하산하게 되고, 여기서 간단한 음료와 휴식후에 트랙은 계속해서 맥케이 폭포를 거치고 점심을 먹는 장소인 자이언트 게이트까지 이어지게 된다. 이 이후는 평탄하고 긴 트랙을 아더 호수를 거쳐 마지막 종착지인 샌드훌라이 포인트까지 걸으며, 트래킹중에 지난 시간과 추억을 되세기며 회상하기도 하고 인생을 생각하게 하기도 하는 길지만 나름대로는 생각하게 하는 서정적인 구간이기도 하다.

5-8 세계 10대 폭포인 서덜랜드 폭포(Sutherland Falls)

서덜랜드 폭포(Sutherland Falls)는 580m 높이의 폭포이다. 높이는 580로 꼭대기 물줄기가 248m, 중간이 229m, 하단부가 103m이 퀼 호수(Lake Quill)는 빙하기 동안 얼음 작용에 의해 생성된 작은 화강암 분지에 자리잡고 있으며 산면을 따라 거의 수직으로 계곡으로 흘러 들어가는 작은 원형 호수다. Upper Lake Quill, Lower Lake Quill 서덜랜드 폭포는 퀼 호수(Lake Quill)에서 공급된다. 빙하기 동안 얼음 작용에 의해 생성된 작은 화강암 분지에 자리잡고 있으며 산면을 따라 거의 수직으로 계곡으로 흘러 들어가는 작은 원형 호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