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ravel abroad./Bangkok(2023. Nov)

7-6 쑥시암(Sook Siam)구경.

봉들레르 2023. 12. 17. 19:10

오픈 3개월 만에 방콕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아이콘 시암은 태국의 대기업 3사가 한화 2조원에 가까운 투자비를 들여 합작한 동명의 대형 개발 프로젝트의 이름이다.

총 개발면적만 75만㎡(약 23만평)에 이르며 태국 최대 재벌인 ‘CP(Charoen Pokphand)그룹’,

2위 유통 대기업 ‘시암피왓(Siam Piwat)그룹’, 상업용 부동산 전문 디벨로퍼 ‘MQDC(Magnolia Quality Development)’가 참여했다. 이 가운데 52만㎡가 ‘작은 태국’ 쑥시암 등에 할애됐고 나머지는 초호화 레지던스가 차지하고 있다.
아이콘 시암은 차별화 승부수를 띄우며 당장 눈앞에 보이는 이익도 포기했다.

쑥시암에 소상공인을 유치하기 위해 임대료를 적게 책정했을 뿐 아니라

경쟁사의 입점도 허용해 원스톱 쇼핑의 매력도 배가시켰다.

아이콘 시암에 일본 유명 백화점 체인인 ‘다카시마야’가 입점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상대가 누가 됐던 공존 및 공생관계를 이뤄 이곳을 동남아 쇼핑 1번지로 만들었다.

‘아이콘 시암’은 개점을 한 시점부터 글로벌 기관에서 모두 13개의 상을 휩쓸었으며,

그중 3개의 상은 세계 1위에 등극했다.

여기에는  World Retail Awards 2019시상식의 ‘올해의 최고 디자인상(Best Design of the Year)’,

프랑스의 칸에서 열린 MAPIC Awards 2019시상식에서의 ‘최고 쇼핑센터상(Best Shopping Centre)’,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International Council of Shopping Centers (ICSC)로부터

글로벌한 최고 쇼핑센터를 위한 부동산 개발 사업으로 인정받아 ‘VIVA Best-of-the-Best Awards 2020’을 수상했다.

VIVA Best of the Best Awards 2020상에는 전 세계 100 군데 이상이 도전한 가운데

'아이콘 시암'이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디자인으로서 인정받은 상이다.

문화예술의 아름다움과 태국인의 지혜를 혼합하여, 안정적으로 첨단 혁신을 이뤄낸

건축디자인의 진보된 콘셉트를 인정받아, 쇼핑센터를 위한 부동산 개발 분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것이다.

차다팁 대표는 ‘싸얌 피왓’ 그룹이 사업단 3년 만에 ‘쇼핑센터 디자인’ 분야에서 International Council of Shopping Centers (ICSC)로부터 글로 '아이콘 시암'이 VIVA Best of the Best Awards 2020상을 수상하기 전인 2018년에

‘시암 디스커버리(Siam Discovery)’가 VIVA Best of the Best Awards를 수상했다.

특히, '아이콘 시암'은 역사상 가장 많이 여러 무대에서 세계적인 상을 받은 태국의 유일한 사업이다.

'아이콘 시암'의 등장은 전 세계에서 이전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스케일의 모든 부문이 협력하여 이루어진 것이다.

이를 통해 주변의 공동체와 비즈니스에게 많은 이윤을 전달하고, 번영을 창조해 낼 수 있다.

이것이 ‘톤부리(방콕의 서쪽 지역)’ 지역을 빠르게 대도시로 발전시킬 수 있는 주요한 요소다.

또한, 아이콘 시암은 전국 77개 도의 소규모 사업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 사업가들에게 30% 남짓한 공간을 열어주었다.

이를 통해 능력 있고 뛰어난 제품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전국적인 시장에 나설 기회를 갖지 못한

30,000곳 이상의 가족기업들이 알려지고 글로벌하게 성장하게 되었다.

쑥시암(SookSiam)은 중국의 4개 주요 지리적 지역 각각의 문화유산을 보여주는 장소로 구상되었다.

태국의 예술, 수공예품, 공연 예술 및 현지 지혜를 볼 수 있다.

시암에는 3,000개가 넘는 독특한 브랜드가 있는데

각 하위문화의 독특한 매력과 태국 전역의 유명한 지역 기업을 만날 수 있다.

방문객들은 사나에, 삽, 사누크, 상산, 삼판, 삼판 등 7개 존을 즐길 수 있다.

악어고기

 

다양한 재료로 만든 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