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ravel abroad./Shanghai Hangzhou(2005.Aug.)

중국 상해공항에서 시내로 들어오는 자기부상열차의 속도변화

봉들레르 2009. 6. 21. 09:32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몇년전에 상해와 항주를 자유여행을 갔었는데 상해푸등공항에서 상해 지하철 2호선 용양로(龍陽路)역까지

30KM 를 달린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2분정도만에 115k가 되었다. 바퀴의 회전없이 전기의 힘으로 움직이는 첨단 고속열차로 2003년에 전구간이

완공되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운행속도는 시속 431KM로 단선 운행시간이 7분 20초이다. 우리나라의 인천공항에서 5호선 김포공항역정도를

연결한 것이다. 그러니 그후에 만들어진 인천공항가는 지하철을 생각하면 우리나라 관광마인드는 제로에 가깝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베이징-상하이 노선 길이 1,320km, 시속 350km의 고속열차를 건설할 예정이며, 이 구간은 자기부상열차 대신,

바퀴식열차를 건설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4분23초만에 430k가 되었다. 상해에서 항주까지 177km를 자기부상열차로  2010년까지 43억달러로 설치할

계획이다. 중국의 경제속도만큼이나 빠르니 어찌할꼬 우린 맨날 촛불시위니 머니 해서 쌈박질만하고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