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전에 상해와 항주를 자유여행을 갔었는데 상해푸등공항에서 상해 지하철 2호선 용양로(龍陽路)역까지 30KM 를 달린다. 2분정도만에 115k가 되었다. 바퀴의 회전없이 전기의 힘으로 움직이는 첨단 고속열차로 2003년에 전구간이 완공되었다 운행속도는 시속 431KM로 단선 운행시간이 7분 20초이다. 우리나라의 인천공항에서 5호선 김포공항역정도를 연결한 것이다. 그러니 그후에 만들어진 인천공항가는 지하철을 생각하면 우리나라 관광마인드는 제로에 가깝다. 베이징-상하이 노선 길이 1,320km, 시속 350km의 고속열차를 건설할 예정이며, 이 구간은 자기부상열차 대신, 바퀴식열차를 건설할 것으로 알려졌다 4분23초만에 430k가 되었다. 상해에서 항주까지 177km를 자기부상열차로 2010년까지 43억달러로 설치할 계획이다. 중국의 경제속도만큼이나 빠르니 어찌할꼬 우린 맨날 촛불시위니 머니 해서 쌈박질만하고 있으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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