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ravel abroad./Taiwan Alishan(2023.Mar)

7-9 타이중 펑지아 야시장(逢甲夜市)

봉들레르 2023. 4. 14. 09:33

 메이플 가든(Maple Garden)

도심 속 호수 공원인 타이중의 메이플 가든은 타이중 내에서도 야경으로 손꼽히는 장소다.

원래 국제회의센터로 건축을 하려고 개발하였다가 계약문제로 인해 개발을 중단하였다.

이때 건축회사가 이미 흙을 많이 파서 엄청 큰 구멍이 남았던 곳을 정부가 3헥타르가 넘는 생태공원으로 조성하였고

지금은 시민이나 관광객들이 많이 모여 있는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낮에는 운동이나 소풍에 적당하며 밤에 가면 예쁜 조명이 있어서 여유로운 산책이나 데이트하기에 좋은 휴식의 공간이다.

펑지아 야시장(逢甲夜市)

펑지아 야시장(逢甲夜市)

타이중은 저렴하고 맛있는 먹거리로 유명하다. 도시 곳곳을 여행하다 보면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발견할 수 있는데 펑지아 야시장에 가면 거의 모든 먹거리가 모여있다. 타이완에서 가장 유명한 스린 야시장보다 큰 규모로 유명한 곳이다. 거대한 부지 안에 한 평도 채 되지 않는 다양한 포장마차가 다닥다닥 들어서 있다. 주문 즉시 직화로 구워내는 스테이크, 꼬치, 문어 튀김, 딤섬, 치킨, 새우구이 등은 물론, 한국 대표 간식인 떡볶이도 만날 수 있다. 종류가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호불호 없는 메뉴부터 인도식 차이, 취두부 등 이색적인 요리까지 맛볼 수 있다. 펑지아 야시장은 오후 5시부터 하나 둘 문을 열기 시작해 자정까지 북새통을 이룬다. 먹거리 외에도 슬리퍼, 의류, 비치볼 등 다양한 물건을 판매해 간단한 쇼핑을 즐기기도 좋다.

야시장에서 저녁식사(쌀국수,해물볶음우동  현금 $200)

20:25 야시장에서 숙소로 45번 버스 이동 (이지카드 $15)

숙소 앞 쎄븐일레븐에서 캔맥주2 구입(하나비바x카드 $70)

21:25 숙소 귀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