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ravel abroad./Morocco(2020 Feb)

8-5 이드리스 2세(Idrisid II)의 영묘. Nejjarine Fondouk

봉들레르 2020. 5. 3. 10:38

 

 

 

 

 

 

이드리스 2세(Idrisid II)의 영묘.

 



 

이곳은 시아파 무슬림들에게 성지 같은 곳이기 때문에 이교도의 방문을 허락하지 않는다. 이드리스 2세는 이드리스 왕조의 두 번째 왕으로 국가의 틀을 잡고 전성기에 접어든다. 이드리스 2세의 아버지인 이드리스 이븐 압달라는 메카에서 반란을 일으킨 후 북아프리카로 이주하여 베르베르족 중 하나인 아우라바(Awraba)족의 지지를 받아 나라를 세웠다. 나라를 세웠을 당시에는 베르베르족과 기독교인들이 대부분이었으며, 베르베르족에게 무슬림문화가 스며드는데 큰 역할을 했다. 아들인 이드리스 2세는 아버지와 아우라바족 출신의 어머니 사이에 태어났다. 하지만 아버지인 이드리스 1세는 아들이 태어나기도 전에 사망을 하여 이드리스 2세는 태어나자마자 어머니 부족인 아우라바족의 섭정을 받았다. 이드리스 2세는 성장하여 20살때인 802년에 수도를 이곳 페스에 정하고, 이후 지방 곳곳에서 발생한 반란은 진압하면서 전성기를 이루다가 35세에 사망하게 된다. 사망 후 열 명의 자식들이 왕국을 분할 통치하면서 자연스럽게 왕국은 힘을 잃고 974년 튀니지 파티마 왕조에 의해 멸망하였다.

 

 

 

 

The western vestibule of the mausoleum.

 

 

 

 

 

 

The courtyard, seen from the northern doors.

 

The tomb of Idris II, and the mihrab of the mausoleum.

 

 

 

 

 

 

 

 

 

 

 

 

 


 

 


 


 



Nejjarine Fountain

A beautiful fountain from the 14th century – that’s about all the information that I could find about it both from the guide and online.

Except I did find a translation: “Nejjarine” means “carpenter,” which makes sense because the building to the left is the carpentry museum.

 











                                                                 

Nejjarine Fondouk


 


 


 


 


 


 

 








 





 

 

 

 

 

 

 

 

 

 

 

 

 

 

 

 

알 카라윈 대학교(Mosquenand University Karaouiyne)

북아프리카 모로코의 페스가 학문의 도시라고 불리는 이유는 카라윈 대학교(Al Karaouine)가 있기 때문이다. 여러 기록에 의하면 카라윈 대학교는 세계 최초의 대학교다. 상식적으로 세계 최초의 대학은 유럽의 어느 대학일 것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의외로 북아프리카 모로코 페스에 세계 최초의 대학이다. 카라윈 대학교는 859년 파티마 알-피흐리(Fatima al-Fihri)가 설립했다. 파티마 알-피흐리는 부유한 상인의 딸로 튀니지 카라윈에서 왔기 때문에 대학의 이름을 카라윈 대학교라고 지었다. 이슬람 문화의 특성으로 설립자가 여성이지만 여성은 오랫동안 이 대학에 입학할 수 없었고 20세기 중반이 되어서야 여성이 입학할 수 있었다. 파티마 알-피흐리의 대학 설립으로 인해 페스는 ‘서쪽의 메카’라는 별명을 얻었고, ‘아프리카의 아테네’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이슬람 종교적으로,

문화적으로 중심역할을 오랫동안 했다.

카라윈 대학교 또한 이드리스 2세 영묘처럼 무슬림이 아닌 자는 들어갈 수 없다

https://www.youtube.com/watch?v=fLpyiTL29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