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ravel abroad./Vietnam Sapa(2017 Dec)

3-6 깟깟마을 속으로

봉들레르 2018. 1. 6. 12:48









































































nha trung bay exhibitors 중국어로 갑시다























Cat Cat Village 꿈속의 지상 낙원, 깟깟마을

대나무로 얼기설기 엮어놓은 구름다리가 무협 영화 속에 등장할 법한 곳.

중국의 유명 여배우 왕조현이 하얀 옷을 입고 긴 천을 나풀거리며 날아올라 님을 위해 고기를 잡고 밥을 지을 것 같은 곳.

세월의 풍파와 속세에서 벗어나 오붓한 삶을 영위할 것만 같은 세상에 숨겨진 지상 낙원 깟깟마을.

블랙 흐몽족(Black H’mong)이 사는 이곳은 사파 시내에서도 가장 가깝지만 또한 가장 인상적인 곳이다.

흐몽족은 대부분 19세기 중국으로부터 이주한 베트남의 대세 소수민족이다.

블랙과 화이트, 레드, 그린, 플라워 등 다양한 흐몽족 중 블랙 흐몽족이 막강하다.

각 마을로 들어서는 구름다리는 그 마을을 통과하기 위한 시험대처럼 놓여 있다.
다리를 건너 작은 상점들을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세상의 찌든 때는 모두 사라지고 무릉도원의 평온함을 겸비한 대나무 물길이 나타난다.

마을의 고요함과는 사뭇 다른 웅장한 폭포가 한편에 자리 잡고 있어 깟깟마을의 정취를 더해주며,

긴 계단을 따라 올라서면 깟깟마을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돼지도 소도 모두 자유로이 다니는 마을에서 여행객들은 모두가 그들의 삶에 잠시나마 스며들어보고는 한다.

느림의 미학을 고스란히 만나볼 수 있는 깟깟마을은 다른 소수 민족들의 마을과 달리 오묘한 느낌마저 자아내는 곳 중 하나다.
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