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ravel abroad./Montenegro,Bosnia(2011,Aug)

13-3 Ramazan in Istanbul(라마단)

봉들레르 2011. 11. 23. 17:46

라마단은 아랍어로 `더운 달'을 뜻하는 말로 이슬람력(曆)의 9월을 가리킨다.
이슬람에서는 9월을 《코란》이 내려진 신성한 달로 여기고, 이 한달 동안 일출에서 일몰까지 매일 의무적으로 단식한다.

이 때문에 현재는 라마단이라는 용어 자체가 단식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다.

 

라마단 유래
약 1400년 전 이슬람 창시자인 마호메트가 아라비아반도 서쪽의 동굴에서 알라로부터 코란의 계시를 받은 것을 기념하여

헤지라 2년인 서기 623년부터 9번째달의 시작을 알리는 초생달이 나타난 다음날부터 단식을 시작하는 이슬람교도의 전통적인 행사가 되었다.

 

라마단 기간

이슬람력은 천문학적 계산과 함께 달의 모양을 기준으로 계산되는데,

일부 지역에서는 천문학적 계산보다는 달의 모양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라마단 기간도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이슬람국가라고해서 라마단이 동시에 시작되는 것은 아니다.
각국의 종교위원회가 새로운 달을 알리는 초승달이 목격되는 시점을 기해 라마단의 시작을 선언하기 때문이다.
라마단은 1년이 354일인 이슬람력의 아홉번째 달 첫날에 시작된다. 따라서 라마단의 기간은 해마다 열흘씩 빨라진다.

금식(단식)
라마단 중의 단식은 신앙고백·기도·희사(喜捨)·성지순례와 함께 이슬람 5대 의무 중의 하나이다.
전세계 30여 이슬람국가와 그 밖의 나라에 거주하는 8억 이슬람교도들은 이 기간 중 하루에 3번 또는 5번 성지 메카나 메디아를 향하여

기도하고 철저히 절제된 생활을 한다. 해가 떠 있는 동안 일체 음식과 물을 먹지 않고 술·담배와 성생활도 중지한다.
다만 여행자, 병자, 어린이, 임산부 등은 이 의무가 면제되는 대신 후에 별도로 수일간 지켜야 한다.
금식을 어긴 자는 60일 동안 라마단식 금식을 해야 하며, 60명의 배고픈 이들을 흡족하게 먹여야 한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비(非) 이슬람교도도 라마단 기간 중 ' 상점이나 거리, 사무실 등에서 '이러한 율법을 지키지 않을 경우

서비스 중단과 국외추방 등의 처벌을 받는다.

 

 

 

오랜 예술 라마단

 

 

 

 

 

금식기간 라마단은 매일 오후 8시경이면 풀린다. 

 성 소피아 성당과 블루 모스크 사이 광장에는 무수한 인파들이 둘러앉아 저녁식사를 펼쳐놓고

 금식종료의 시간을 기다리고 있다. 음식 냄새가 유혹해도 가족과 친구들이 서로 이야기에 몰두한다.

라마단은 이슬람교인들이 행하는 다섯가지 신앙 활동의 하나로 30일 동안 해가 떠 있을 때 금식을 하는 것을 말한다.

 이슬람 신자는 이 기간에 본능적인 욕구와 싸워 스스로를 거룩하게 만든다고 믿는다.

라마단의 끝은 해가 진 뒤 검은 실과 흰실을 하늘에 비춰서 두 색이 구별되지 않는 때로

 라마단 기간에 무슬림은 해 있는 동안 '아무것도 입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침도 삼키지 않도록' 주의한다.

 

 

 

 

8시가 되기만을

 

 

전통복장

젊은이들 그룹은 먹을게 별로없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번 가 보았던 카페다.

 

 

세마춤으로 수도승들이 추었다는 1분에 60번을 돌아 무념무상이 되면 신과 직접소통하는 의식

세마댄스(혹은 수피댄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