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ravel abroad./Srilanka(2011.Feb.)

5-3 On the way of Nuwara Eliya (누와라 엘리야 가는 길)

봉들레르 2011. 2. 22. 01:18

 

건널목에 와서는 중앙차선이 지그재그로 바뀐다.

 

 

작은 크기의 폭포

도로가 나무에 과일이 주렁주렁 달렸다.

 Pussellawa 지역에 있는 차밭  Hellbodde Estate은 화살표한 지역이다.

 Hellbodde Estate 은  Pussellawa 지역에 있다. 1860년대에 오랜 커피밭을 차밭으로 바꾸었다.

 Nuwara Eliya의 언덕에 역을 오르기시작하는 지점에 있어서 코트말레 수력땜과 역사적인 공작언덕의 중요한 뷰포인트다. 

 Colonel Bird or Byrde에 의해 처음에는  Gampola 지역에 만들었다가  Dolosbage 을 지나  Pussellawa에 까지 넓혀갔다.

 처음에  Hellbodde Estate 는 영국의 Duff Estate Co. Ltd. 에서 소유했다가 1976부터 George Steuart & Co. Ltd. 가 운영한다.

차밭 언덕을 올라가면 사진같은 공작 언덕이 보이고 저수지를 조망할 수있다는데

위까지는 못 올라가 보았다.

그 옛날에 영국인의 피서지로 이용되어 리틀 잉글랜드라고도 부르는 누와라 엘리야는 해발 2,000m다 .
영국은 처음에 커피농장을 시작했는데 커피나무가 모두 죽는 바람에 실패하고 

 중국 운남성에서 차나무들 들여다가 누와라엘리야 올라가는 해발 1,800m 근처에 재배에 성공하여

 Ceylon Tea가 세계시장의 70%를 차지하는 산업으로 성장 시켰다.
차나무에서는 날씨가 너무 맑으면 1개월에 2회, 구름이 끼고 비가 자주 오면 3회 차잎을 딴다

 

 

 

차잎 따는 여인네들의 환한 미소를 관광객들의 마음을 즐겁게 한다.

 

 두 손으로 잎을 따서

딴 차잎을 이렇게 던지면 자루속으로 들어간다.

 

 

 

1890년 커피 플랜테이션은 커피의 질병으로 큰 타격을 받아 거의 중단되는 일이 벌어졌다. 

기업적 지주들은 아쌈티의 변종을 이용하여 티 재배를 실험하기 시작하였으며

오늘날 25만 핵타아르 이상의 땅에서 티가 경작되고 있으며 실론티는 가장 인기있는 티 브랜드중의 하나가 되었다.

 

 

 

 

 

네델란드에서 온 관광객의 의상이 화려하다.

스리랑카를 네델란드가 지배를 했었기에 간혹 네델란드인들이 보인다.

데번폭포 [Devon Falls]

스리랑카 누와라엘리야 지구(Nuwara Eliya District) 탈라와켈레(Thalawakele) 코트말레 오야(Kotmale Oya)강의 작은 지류에 있는 폭포.

3단으로 이루어진 계단식 폭포로 높이는 97m이다. 폭포가 위치한 데 차농장(茶農場:Devon Estate)에서 이름을 따왔다.

 높은 위치에 자리 잡아 멀리서도 잘 보이기 때문에 특히 운전자에게 인기가 높은 관광 명소이다.

차 농장에 난 길을 따라 1km 정도 걸어가면 나온다.

 

코트말레(Kotmale)저수지

코트말레(Kotmale)저수지에 발전소 추진계획

스리랑카는 전력이 부족한지 호텔이나 길거리가 밤에는 어둑침침하다.

 

광활한 차밭 사이로 폭포들이 흐른다.

멀리서 본 쌍둥이 폭포

 

 

 

Ramboda 폭포는 두줄기로 쏟아져 내리는 쌍둥이 폭포다.  Gampola 에서  Nuwara Eliya 가는 길에서 일년 내내 잘 볼 수있는데

특히 Nuwara Eliya길의 새 터널을 빠져나와서가 최고의 뷰 포인트다.

길에서 내려가 폭포 가까이 가 보기로 했다.

폭포 맞은 편에 있는 집들

 

 

가까이 가니 물방울이 튄다.

폭포주변에는 한창 공사중이 집들이 많다

 

 

 

폭포가 바라다 보이는 레스토랑

과일이 많이 달렸다.

가파른 길을 다시 올라오자니 땀이 난다.

폭포주변에 길도 만들고 숙소로 새로이 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