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4

흰독말풀(천사의 나팔꽃)

독말풀 이름은 꽃과 잎 씨앗 모든 곳에 독 성분이 있다고 지어졌다.똑같은 종의 꽃인데 땅을 향해 피는꽃을 '천사의나팔'(Angel's trumpet) 이라하고 하고 하늘을 향해 피는 꽃을 악마의 나팔꽃이라고 이름지었다.땅을 향해 피었다고 순종을 의미하는 천사의 나팔꽃과 하늘을 향해 불손 불경하게 고개를 쳐들고 있다고 '악마의 나팔꽃'이라고 했다.예수님을 죽인 독약을 만들었다는 말도 있다.천사의나팔꽃은 이 독말풀, 악마의 나팔꽃을 개량한 꽃이다.꽃의 방향을 땅으로 보도록 만들어 순종형으로 만들고 꽃 향기도 백합향을 넣었다.다섯개의 수술과 한개의 암술이 있지만   꽃의 크기에 비해서 꽃술은 크기가 아주 작고 모양도 아주 단조롭다.꽃이 떨어지면 뾰족한 침들이 난 둥근 씨주머니가 생긴다.꽃 이름을 듣고 그 씨방..

9-5 수만개의 섬세한 첨탑 Bryce canyon

브라이스 캐니언 국립공원은 미국 유타주 남부에 있는 국립공원이다. Bryce point브라이스 캐니언은 수만개의 섬세한 첨탑을 가진 여러 개의 반원형 극장의 집단과 같은 모습이다. 이곳의 수만개를 헤아리는 기묘한 첨탑 하나하나는 모두 물의 힘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다.바다밑에 있을 때 토사가 쌓여서 형성된 암석이 지방에 우뚝 솟은 후 빗줄기와 흐르는 물의 힘에 의해 다시 본래의 토사로 변하여 흘러내려가는데 비교적 단단한 암석만 침식되지 않고 남아서 무수한 첨탑이 생긴 것이라고 한다.브라이스 캐니언을 형성하고 있는 반원형 극장의 가장자리는 50년 간격으로 약 1피트씩 후퇴하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은 지질학적으로 볼 때 대단히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곳에서 서식하는 동물들, 그리고 뿌리를 내..

브라이스(Bryce) canyon point

Sunrise Point는 상징적인 브라이스 원형극장(Bryce Amphitheatre)이 내려다보이는 4개의 주요 전망대 중 최북단에 있다.이 지점은 Sunset Point 와 함께 이른 롯지 방문객들이 하루 중 두 시간 모두 가장자리를 따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지점이다.이 전망은 새벽과 하루가 끝날 때에도 똑같이 아름답다.해발 8,100피트(2,469m)의 Sunrise Point는 Rim Trail과 서쪽의 폰데로사 숲보다 약간 더 높다.이는 360도 전망을 제공하므로 별 관찰자와 서쪽 지평선을 따라 태양의 마지막 빛을 보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장소다.브라이스 원형극장(Bryce Amphitheatre) 내 암석 지형(후두)의 전망도 탁월하다.여기에서는 고원 가장자리가 노출된 벽이나 층상 암..

따뜻한 겨울 여행 시칠리아, 몰타

독일의 대문호 괴테는 죽기 3년 전에 펴낸 책 『이탈리아 여행기』에서 이곳을 보지 않고 이탈리아를 말하지 말라고 했다.눈부시게 아름다운 지중해와 다양한 문화 유적들이 어우러져 다녀온 사람들에게는뇌리에서 떠나지 않을 정도로 환상적인 겨울 여행지, 시칠리아다.장화 모양 이탈리아 반도의 발끝에 위치한 시칠리아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큰 섬이자 지중해 최대의 섬이다.제주도보다 5배나 크다. 겨울에도 평균 기온 12~14도를 유지해 영하권으로 떨어지지 않아 여행하기도 좋다.지중해 한복판이라는 지정학적 특정상 유럽·이슬람·북아프리카 등 다양한 문화가 혼합된 '문명의 모자이크'이자 섬 전체가 거대한 유적지다. 언덕 위의 작은 마을 속 황금 모자이크로 실내를 뒤덮은 ‘몬레알레 대성당’과 영화 ‘대부'의 클로징 장면에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