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 32

2-2 Stavanger "Color street" Øvre Holmegate

아름다운 오래된 소방탑으로 아이러니 하게도 수년 동안 불에 타서 돌로 재건했다. 항구의 멋진 전망이 일품이다. 크루즈가 정박해서 부두가 북적인다. 길이가 300m가 되고 2,666명의 승객을 태우는 어마어마한 크기의 크루즈 Nieuw Statendam 범선도 보인다. Stavanger의 Øvre Holmegate 숙소 뒷선에 있는 Stavanger의 Øvre Holmegate는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있는 거리다. 오늘날 이 거리는 스타방에르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고 가장 많이 사진을 찍는 랜드마크 중 하나이며 카페, 부티크 및 레스토랑이 줄지어 있다. 치과 슈퍼마켓 Bunnpris 입구가 무슨 갤러리 입구같다. 옷과 화려한 소품들을 파는 Syvende Himmel shop에 그려진 그림 당신은 멋지..

2-1 스타방에르 호숫가를 거닐며

왜 스타방에르인가? 노르웨이의 남서쪽에 위치한 스타방에르 지역은 노르웨이 피오르로 가는 지름길이다. 대부분의 유람선은 도심에 정박하며 많은 명소와 가깝다. 자갈길을 따라 조금만 걸어가면 멋진 박물관, 아름다운 스타방에르 대성당, 매력적인 시내 중심가가 있다. 쇼핑과 카페 외에도 중앙에 위치한 여러 박물관도 있다. 이 지역의 풍경은 피오르드, 해변, 가파른 산 등 다양하다. 도시에서 보트로 한 시간 정도만 이동하면 리세피오르드와 상징적인 펄핏 록을 만날 수 있다. 건강하고 적절한 장비를 갖춘 게스트는 펄핏 바위까지 하이킹을 즐길 수도 있다. 다른 분들은 달스누텐까지 더 짧은 하이킹을 선택할 수도 있다. 노르웨이에서 두 번째로 큰 크루즈 항구인 달스누텐은 노르웨이 크루즈 여행에서 인기 있고 매력적인 기항지가..

1-1 신이 만든 놀이터 Norway 가는 길

신이 만든 놀이터를 찾아서 가는 루트 인천공항에서 밤12시가 다 되어 두바이로 간다. 9시간 21분 만에 두바이에 도착해서 환승을 기다린다. 두바이 공항에서는 모든 인종들이 다 모여 심심하지 않다. 대기시간이 3시간이다. 두바이에서 다시 7시간을 비행해서 오슬로(Oslo) 가르데르모엔(Gardermoen)공항에 도착하니 역시 하늘이 다르다. 오슬로 공항에서 바로 스타방에르 가는 국내선을 탔다. 오슬로 상공 노르웨이는 자타가 공인하는 수산물 수출대국이다. 유럽에서 가장 긴 해안선을 따라 삼면(三面)이 바다인 노르웨이는 수산업이 ‘오일’ 다음으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연간 250만 톤 이상의 연어·대구·청어·고등어·송어 등을 생산, 200만 톤 이상을 수출하는 유럽 최고의 수산물 생산국이자 연어수출국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