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ravel abroad./Taiwan Alishan(2023.Mar)

7-4 타이중 궁원안과, 미야하라 아이스크림

봉들레르 2023. 4. 10. 13:51

13:10 숙소(Butler) 체크인하고 짐 맡김 (하나비바x카드 $2,560)

13:20 숙소 출발

숙소앞에는 노숙자들이 진을 치고 있다.

궁원안과가 유명한 데에는 디저트천국이라고 불릴 만큼 다양하고 맛있는 디저트가 한데 모여 있어서기도 하지만 독특한 외관과 웅장한 내부 인테리어 덕분이기도 하다. 안으로 들어서면 높은 천장까지 뻗어 있는 나무 책장에 고서가 가득 차있어 마치 영화 해리포터 속 도서관을 떠올리게 한다. 가장 유명한 디저트는 한쪽 벽을 따라 길게 진열된 아이스크림. 셀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맛을 갖추고 있어 고르는데 한참이 걸린다. 아이스크림을 고른 후에는 치즈케이크나 펑리수 등 또 다른 디저트를 토핑으로 얹어 먹을 수 있다. 이외에도 차, 초콜릿 등의 먹거리를 판매한다.

궁원안과, 미야하라 아이스크림

요즘 타이중의 핫 플레이스로 타이중역 부근의 궁원(宮原)안과를 들 수 있다.

궁원안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미야하라라는 일본인이 1927년부터 운영하던 안과인데

지금은 베이커리 & 디저트 판매점으로 변신했다.

대만이 해방되면서 일본인은 물러갔지만 대만인들은 이 건물을 부수지 않고 관광자원으로 재활용하고 있다.

1920년대 고풍스러운 건물과 21세기풍 베이커리 & 디저트의 조화가 돋보이는 가게다.

궁원안과에서는 차와 아이스크림도 파는데 아이스크림의 인기가 단연 최고다.

대만의 명물 과자로 펑리수가 있는데 궁원안과 펑리수도 명품 펑리수로 유명하다.

단가는 좀 센 편이지만 제품의 품질이 좋으니 한번쯤 가볼만하다.

파인애플잼이 들어간 대만의 대표 과자 평리수 

특히 궁원안과는 일제식민지 시대 안과병원이었다가 이후 방치됐던 건물을 디저트 전문점으로 활용한 재생공간으로, 외부는 오래된 붉은 벽돌 건물이 시선을 끈다. 내부는 도서관을 연상케 하는 대형 책장들이 이색적이다. 또 책장 사이에 펑리수, 각종 차와 디저트들이 두꺼운 책 같은 포장 케이스에 데코레이션 돼 있다. 가게 자체가 훌륭한 인증샷 명소가 돼 여기저기서 사진을 찍고 디저트 맛에 빠져든다.

궁원안과 
주소: 20 Zhongshan Rd., Central District, Taichung City, Taiwan 400
홈페이지: www.miyahara.com.tw  

 

宮原眼科 Miyahara

 

www.miyahara.com.t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