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는 현재 블라디보스토크까지 연결된 시베리아철도를 연장해
사할린 섬을 거쳐 홋카이도로 연결하는 사업을 일본 측에 제안하고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시베리아철도와 일본 철도망이 연결되려면 사할린 섬과 아시아 대륙 사이에 위치한 타타르 해협(7km),
그리고 사할린 섬과 홋카이도 사이 라페루즈 해협(42km)에 각각 다리 또는 해저터널을 건설해야 한다.
이대로 가면 물류의 중심지는 일본이 된다
우리나라의 구상
우리나라의 모든 구상이 북한때문에 막혀 버렸다
과거 일본이 원하던 한일 해저터널
이 구상대로면 물류중심은 일본이 되고 우린 길만 빌려주는 꼴이다.
'Travel plan abroad > 동북아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름, 꽃, 숲이 바다를 이루는 명소 내몽고 패상 (0) | 2016.12.04 |
---|---|
겨울철 중국 여행지 (0) | 2016.12.01 |
The Most Dangerous Hiking Trail in the World (0) | 2015.06.29 |
Workers build a footpath around the vertiginous slopes of Shifou Mountain in China (0) | 2015.06.29 |
지구상 가장 아름다운 흉터 귀주성 '마령하대협곡' (0) | 2015.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