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ravel abroad./Spain(2015 Feb)

16-1 아쉬운 마지막 날의 아침

봉들레르 2015. 5. 25. 23:26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인기 있는 거리인 람블라스 거리(Ramblas Street)는

북쪽 카탈루냐 광장(Pl. de Catalunya)에서부터 지중해 바로 앞 콜럼버스 기념탑(Estatua de Colon)까지 1.3km에 이르는 거리다.

 ‘하천이 흐른다’‘냇물’이라는 뜻을 가진 라 람블라(La Rambla)는 5개 거리로 이뤄져 라스 람블라스(Las Ramblas)라고도 부르는데,

 19세기경 지금 같은 산책로가 있는 대로로 바뀌었다.

스페인의 시인이자 극작가인 페데리코 가르시아 로르카(Federico Garcia Lorca)가

 ‘영원히 끝나지 않기를 바라는 길’이라고 표현하며 좋아했다고도 알려진 거리다.

 길 양옆으로 플라타너스가 늘어섰고, 주변엔 꽃집과 액세서리 가게, 엽서와 기념품을 파는 가게,카페들이 여행자를 기다린다.

유럽에서 가장 활기 넘치는 거리 중 하나인 이곳은 현지인이나 이방인 모두 걷는 것만으로도 새삼 행복을 느끼는 곳이다.

람블라스 거리의 시작인 카탈루냐 광장은 바르셀로나의 중심으로, 교통 요지이자 모든 여행자가 모이는 공원 같은 광장이다.

사실 이 광장에서 바르셀로나 여행이 시작된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Pavement mosaic by Joan Miró on la Rambla

람블라스 거리 바닥에는 호안 미로의 작품인  원 모양 모자이크

하얀 바탕에 파란색, 빨간색, 노란색 원 모양을 하고 있어 그 길을 걷다 보면 나도 모르게 미로의 작품을 밟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람불라스 (Las Ramblas)거리는 지하에는 물이 흐르고 위에는 보행자들이 다니는 거리다.

 

 숙소에서 밥과 컵라면으로 아침 식사를 하고 까르푸 쇼핑(뚜론, 만능세제, 올리브유, 꿀국화차, 81.82)

 11:00 숙소 체크아웃 후 짐 맡김

 

 

람불라스 거리에 있는 '카날레탄스'샘물을 마시면 바르셀로나에 매료되어 이곳에 살게된다는 전설이 있다고 한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FC 바르셀로나의 스폰서가 된  카타르 항공

스페인 프로 축구 1부 리그인 프리메라 리가에 소속된 프로 축구 팀으로, 1899년 창단했다.

FC 바르셀로나 아틀레틱을 리저브 팀으로 두고 있다.

1928년 프리메라 리가가 시작된 이후 한 번도 강등되지 않았다.

스페인 축구를 대표하는 전통의 명문 클럽으로,

레알 마드리드와 함께 스페인 리그에서 번갈아가며 우승을 차지하여 '스페인의 거함'이라고 불린다

홈구장은 바르셀로나에 있는 캄프 누이며 수용인원은 9만 8,772명이다.

팀의 애칭은 카탈루냐어로 진홍색과 푸른색을 뜻하는 '로스 블라우그라나'(Los Blaugrana)

또는 카탈루냐인을 뜻하는 '카탈라네스'(Catalanes)이다

FC 바르셀로나의 간판 메시

바로셀로나는 온통 메시 열풍이다.

 

 

바르셀로나 시가 주최한 디자인공모대회에서 당선했지만,

가스를 사용해 등을 밝히는 방식이어서 경제성이 없다는 이유로 사용되지 않았다는 가우디의 가로등이 있는.

 19세기 중엽에 지은 신고전주의 양식의 집들로 둘러싸인 레이알 광장(Placa Reial).

사각형의 광장 주변에 포르티코 건물이 둘러서 있고 종려나무가 시원스레 쭉쭉 뻗어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광장 중앙에는 19세기 만든 라 트레 그라시아(Las Tres Gracias) 분수가 있는데 분수는 이곳 시민, 특히 젊은이에게 만남의 장소이기도 하다.

 

레이알 광장 커피숖에서 커피

 

가우디의 꿈이 꿈틀대는 듯 활기 넘치는 광장에서 사람들은 분수대에 빙 둘러앉아

휴식을 취하거나 광장 한쪽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며 거장이 만든 가로등에 숨어 있는 꿈을 다시 바라본다.

 보통 카페가 1,500원정도고 호텔같은 곳이 3,000원 정도 하니 우리나라 커피값은 터무니없이 비싸다

 

유명한 건축가 가우디의 학생시절 첫 작품인 가로등이 두개 놓여 있다. 건축을 배우는 학생들에게는 성지나 다름없다

 

 

 12:00 숙소 앞 Forns del pi에서 크로와상과 맥주 사서 짐 찾음.

 

 

 

숙소입구에서 12:20 택시로 공항 출발(50)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