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4 7

10-17 프랑스의 자부심 밀로의 비너스

그리스 신화에서 사랑과 미를 관장하는 여신인 아프로디테(로마 신화의 비너스)를 묘사한 대리석상으로 길이는 203cm이다.이 작품은 헬레니즘 시대의 작품이다. 이 조각상은 1:1.618의 황금 비율이며 8등신이다. 이 작품은 두 팔이 없지만 전문가들은 다양한 연구로 왼팔은 사과를 꽉 잡고 있는 형태였고 오른팔은 배에 있는 흔적으로 흘러내리는 옷을 잡고 있는 형태였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비너스상 옆에서 발견된 대리석 조각 두 개: 사과를 쥔 손과 왼발사과나 거울을 들고 있는 모습 또는 기둥에 몸을 기대고 있거나 아레스에게 월계수를 씌워주는 모습 등 여러 가지 모습으로 복원할 계획이 있었으나, 결국 복원하지 않는 것으로 합의해 지금의 모습으로 유지되고 있다.밀로의 비너스는 ​​조각상으로 발견되었으며, 원래 ..

10-16 루브르 박물관 명화

Lorenzo Lotto (1480-1557), [간통한 여자](1527-1529). 요한 복음서에 나오는 일화로 간통죄를 저지른 여자가 예수한테 끌려왔다. 주변에서 남자들이 저 여자는 돌로 처죽여야 한다고 난리법석을 떤다. 이에 예수는 한번도 죄를 짓지 않은 사람이 있으면 가장 먼저 이 여인한테 돌을 던져보라고 말한다. 예수는 평온한 표정이고 불륜녀는 묘한 표정을 짓고 있는데 주변 남자들은 야단법석을 친다. 우글우글 모인 인물들이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예수 왼쪽 인물은 다빈치의 [세례자 요한]의 손가락질을 흉내낸다. 다채로운 시선을 던지는 얼굴 표정도 표정이거니와 다양하게 펼쳐보이는 손 동작 역시 표현력이 풍부하다. 앞줄 인물의 강렬한 원색 복장도 각 인물이 취하는 태도를 드러낸다. 제한된 색조..

10-15 모나리자 방

모나리자 방은 인산인해다.루브르 박물관 모나리자의 뒤편에는 파올로 베로네제의 대작인 '가나의 혼인잔치'가 전시되어 있다.링크 한 벽면을 가득 매우는 그림이라 제대로 감상하려면 몇 십미터는 떨어져서 봐야하지만 모나리자에 몰린 인파 때문에 그러기 쉽지 않을 뿐더러, 종종 모나리자만 보고 지나치기 일쑤. 전시 위치 덕분에 피해를 보고 있다.가나의 혼인 잔치파올로 칼리아리(Paolo Caliari), 베로네세(Veronese)로 알려짐모나리자를 직접 감상하기 위해 줄을 서는 동안 맞은편에 있는 그림, 가나의 혼인 잔치를 감상하는 시간이다. 놓칠 수 없는 명작이다. 거의 70m²에 달하는 이 그림은 루브르 박물관에서 가장 큰 그림이다. 베네치아 수도원의 식당을 장식하기 위해 의뢰받은 베로네세는 성경 속 장면을 현..

10-14 루브르 박물관의 유명 그림

암브로조 로렌체티 Madonna and Child우골리노 디 네리오 성모와 아기 예수 Lorenzo Monaco, Madonna of Humility La Vierge et l'Enfant. Giovanni da Modena피에로 델라 프란체스카 , 시지스몬도 판돌포 말라테스타의 초상Sigismondo Pandolfo Malatesta의 초상화는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거장 Piero della Francesca (c. 1451)의 작품이다. 콘도티에로 이자 리미니 의 영주이자 파노 시지스몬도 판돌포 말라테스타( Fano Sigismondo Pandolfo Malatesta)를 묘사하고 있으며 파리 루브르 박물관 에 소장되어 있다..초상화는 용병 대장의 옆모습을 묘사하고 있으..

10-13 루브르 박물관 승리의 여신(니케상)

사모트라케의 니케는 고대 그리스의 대표적인 조각상 가운데 하나로, 기원전 220년에서 190년 사이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그리스 신화에서 승리를 관장하는 여신인 니케를 묘사한 대리석상으로, 길이는 328cm이며, 머리와 양팔이 잘려진 채로 남아있다. 현재 프랑스 파리시 루브르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사모트라케의 니케는 기원전 190년 로도스섬의 주민들이 에게해에서 일어난 해전에서 승리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사모트라키섬에 세운 조각상으로 추정된다. 이 조각상은 1863년 프랑스의 영사 겸 고고학자인 샤를 샴푸아소가 발견했으며, 1884년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사모트라케의 날개 ​​달린 승리메인 계단 꼭대기에 우뚝 선 사모트라케의 니케는 서양 미술의 시대를 초월한 상징이다. 이 ..

10-12 루브르 박물관 Galerie D'Apollon

아폴로 갤러리아폴론 갤러리는 프랑스 왕관 보석을 소장하고 있는 갤러리로 그 자체가 예술 작품이다.벽부터 천장까지 황금빛 장식과 그림이 있어 숨이 멎을 듯하다프랑스 왕관 보석을 소장하고 있는 이 멋진 갤러리는 그 자체로 예술 작품이다.벽부터 천장까지 황금빛 문양과 장식이 있으며 천장에도 훌륭한 작품이 가득하다Parure de la reine Marie Amélie, épouse de Louis Philippe - vers 1810 / 1825.핑크 다이아몬드, 수국이라고도 불린다.리젠트 다이아몬드리전트는 프랑스 왕실의 가장 뛰어난 다이아몬드이며 또한 탐욕과 살인,후회의 이야기가 서막을 장식하고 있다.이 다이아몬드는 1701년, 인도의 크리스나 강변 파티알광산에서 발견되었다.세인트 사이몬에 따르면 이 돌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