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ravel abroad./California(2024. Feb)

8-4 LV The Sphere

봉들레르 2024. 5. 6. 22:03

베네시안 리조트 (Venetian Resort)의 ‘스피어’는 스피어 엔터테인먼트가 건축하고 운영하는 것으로
스포츠 시설 전문 설계 회사 파퓰러스 (Populous)가 디자인했다.
라스베가스 스트립에서 한 블록 떨어진 곳에 지어진 스피어는 총 23억 달러가 투입된 만큼
높이  111.5m, 너비 157m로 원형 건축물로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크다.

스피어 내부 객석이 총 1만8600석이다. 공연장은 3~7층에 있으며, 최대 2만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1만5000㎡ 규모의 18K 초고해상도 스크린이 천장까지 가득 차 있다. 스크린을 평지에 깔면 축구장 2개와 맞먹을 만큼 거대하다. 어느 곳에 앉아도 16만개의 스피커, 바람과 냄새, 진동 등을 전달하는 '햅틱(Haptic)' 시스템이 오감을 자극한다.

 

스피어의 둥근 외관은 시시각각 변한다. 외관은 높이 112m, 지름 160m의 원형을 감싼 약 5만3000㎡ 규모다.

18K 초고해상도 스크린으로 둘러싸여 있다. 광고비가 천문학적이지만

글로벌 기업들이 자사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다.

라스베이거스 현지 언론에 따르면 MSG 스피어의 광고료는 하루 45만달러(약 5억9200만원),

일주일 65만달러(약 8억5476만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17일 '갤럭시 언팩' 행사를 앞두고 삼성전자도 올해 CES 기간 스피어에서 약 18시간 동안 광고를 상영했다.

스피어의 둥근 외관은 시시각각 변한다. 외관은 높이 112m, 지름 160m의 원형을 감싼 약 5만3000㎡ 규모다.

18K 초고해상도 스크린으로 둘러싸여 있다.

광고비가 천문학적이지만 글로벌 기업들이 자사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다.

라스베이거스 현지 언론에 따르면 MSG 스피어의 광고료는 하루 45만달러(약 5억9200만원),

일주일 65만달러(약 8억5476만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갤럭시 언팩' 행사를 앞두고 삼성전자도 올해 CES 기간 스피어에서 약 18시간 동안 광고를 상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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