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ravel abroad./NZ trekking(2024.Jan)

9-3 루핀이 핀 길을 따라

봉들레르 2024. 2. 5. 21:58

 

뉴질랜드 최고의 천문 연구 관측소로 손꼽히는 마운트존 천문대(Mount John Observatory)에서는

전문가용 천체망원경과 전문 가이드의 해설이 더해지는 별자리 관측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테카포 호수는 '세계 최고의 천문 관측 장소'로 알려진 아오라키 매켄지 국제 밤하늘 보호구(Aoraki Mackenzie International Dark Sky Reserve)에 속해 있어 밤이 되면 쏟아질 것 같은 수많은 별과 은하수, 떨어지는 별똥별을 두 눈에 담을 수 있다.

 

마운트 존 천문대 및 아스트로 카페
마운트 존 서킷 서밋 트랙을 계속 따라가다 보면 천문대 및 카페 구역으로 건너갈 수 있는 계단이 나온다.

트랙의 이 부분은 매일 밤 오후 5시부터 오전 9시까지 폐쇄된다.
캔터베리 대학교는 연구에 중점을 둔 천문 센터인 마운트 존 천문대를 운영하고 있다.

밤에는 별 관측 투어를 제공하는데, 테카포 호수는 세계에서 가장 맑은 밤하늘을 자랑한다.
아스트로 카페에서는 바리스타가 만든 커피, 따뜻한 음료와 차가운 음료, 캐비닛 음식을 제공한다.

실내와 실외에 모두 좌석이 있다.

파티오에서는 테카포 호수, 매켄지 분지, 아오라키/마운트 쿡의 360°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멋진 장소다.

카페는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한다.


전망대와 카페를 둘러본 후 다시 마운트 존 서밋 서킷 트랙으로 내려가면. 

산의 북쪽을 시계 방향으로 돌면서 주변의 다른 호수들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멀리 알렉산드리나 호수, 맥그리거 호수, 테카포 호수(그리고 모투아리키 섬)의 북쪽을 볼 수 있다.
트랙의 이 부분은 꽤 평평하고 걷기 쉽다.

존 산 북쪽을 한 바퀴 돌고 나면 우회전하여 루프를 끝나고 숲을 지나 다시 내려오면 된다.

 

 

 

점심은 일식으로

 

 

 

루핀은 보통 뉴질랜드 남섬의 매켄지 지역에서 11월 중순에서 말경에 절정을 이룬다.

매년 루핀 꽃이 피는 것으로 유명한 테카포 호수에서는 기슭을 따라 색채의 향연이 펼쳐진다.  

수로와 도로를 따라 펼쳐지는 보라색, 분홍색, 파란색, 흰색의 화려한 카펫은 장관을 이루며 관광객을 끌어들인다.

루핀은 북미가 원산지이며, 뉴질랜드에서는 토종 식물을 몰아내고 물가에 서식하는

흰뺨검둥오리, 줄무늬도요 등의 새들의 서식지를 파괴하는 침입종으로 여겨지고 있다.
누군가에겐 사랑받고 누군가에겐 미움을 받는 루핀은 지역주민 코니 스콧 덕분에 이곳에 자리 잡았다.

1950년대에 스콧은 황량한 풍경에 색을 더하기 위해 주요 고속도로를 따라 루핀 씨앗을 뿌렸고,

그 이후로 루핀 꽃이 계속 퍼져나갔다. 스콧은 오늘날 '루팡 레이디'로 기억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