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ravel abroad./Taiwan Alishan(2023.Mar)

대만 Alishan Shizhuo

봉들레르 2022. 12. 13. 00:25

Shizhuo Trails는 Alishan 고속도로를 따라 Shizhuo 근처에 있습니다. 아리산 국가풍경구 관리국은 기존 트레일을 확장하고 개선하여 안개 트레일(원래 시주오 트레일, 880m), 차 트레일(1,030m), 구름 트레일(원래 산린 트레일, 700m), 일몰 트레일( 530m), 벚꽃길(990m), 사랑의 길(1,040m). 이 6개의 트레일은 다양한 산업과 연결되는 경로와 결합되어 총 길이가 약 5km이며 고도는 1,370~1,699m입니다. 전체 거리를 걷는 데 약 2 시간이 걸립니다.

이 6개의 산책로는 안개, 구름, 일몰, 차밭, 삼나무, 대나무 숲 등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숲길을 걷다 보면 잘 정돈된 차밭과 드넓은 산의 풍경에 감탄하게 된다. 반면 안개, 구름, 노을 등 시시각각 변하는 풍경은 숨이 막힐 지경이다.

지방 18번 – 63.5KM
1. 자이 기차역에서 자이 버스 아리산 노선을 타세요. Shizhuo 역에서 하차하여 목적지까지 약 1km를 걸어가십시오.
2. HSR 자이 역에서 타이완 하오싱 아리산 라인을 탑니다. Shizhuo 역에서 하차하여 목적지까지 약 1km를 걸어가십시오.
3. 국광버스 타이페이 서역 B동에서 국광버스 1835 아리산선 탑승. 시주오역 하차 후 목적지까지 약 1km 도보 이동.
4. 4. 고속철도 자이역/대만철도 자이역에서 타이완 하오싱 아리산선을 탑니다. Shizhuo 역에서 하차하여 Dingshizhuo Trails에 도달할 때까지 약 1km를 걷습니다.

아리산 당일치기 일정

하루 만에 거기에 간다면 다음 일정을 추천합니다.

• 가장 빠른 버스 중 하나를 타고 아리산으로 가십시오. 이동 시간은 2시간입니다. 여기에서 버스 시간을 확인하십시오 .
  • 아리산 버스 정류장에 도착하면 아리산 기차역까지 도보로 이동합니다(5분, 약간 오르막). 도중에 아리산 입장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배고프면 관광마을에서 점심을 먹자.
  • 기차를 타고 차오핑(Zhaoping)역으로 갑니다. 거기에서 안개 낀 숲을 통과하는 유명한 산책로가 시작됩니다.
  • Chaoping 역에서 Shouzhen Temple과 Shenmu(Sacred Tree) Station까지 도보 경로를 따라가세요. 원한다면 그 주변에서 더 많은 하이킹을 할 수 있습니다.
  • Shenmu 역에서 기차를 타고 Alishan 역으로 돌아갑니다.
  • 전에 아리산 관광 마을을 탐험하지 않았다면 탐험해보세요.
  • 아리산 버스 정류장으로 돌아가서 버스를 타고 자이로 돌아갑니다(마지막 버스는 오후 5시 10분 출발).

아리산 2일 일정

2일(1박)이 제가 추천하는 아리산 관람 시간입니다. 실제로 충분합니다! 해가 지기 전에 약간의 하이킹을 하고 일몰을 볼 수 있도록 오후 일찍 도착하도록 하십시오. 일출을 위해 아주 일찍 일어나면 체크아웃하기 전에 하이킹을 할 시간이 몇 시간 더 있습니다. 다음에 일월담에 가신다면 버스는 하루에 1대밖에 없지만 편리하게 오후 1시에 출발합니다.

• 이른 오후에 아리산에 도착합니다. 일월담에서 오는 경우 버스는 오전 8시에 출발하여 오전 11시에 도착합니다. 자이에서 오는 경우 도중에 펀치후에 들르는 것을 고려하십시오(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 아리산에 도착하면 점심을 먹고 호텔에 체크인합니다.
  • 아리산 주변 하이킹(아래 참조), 일몰 감상(아래 참조), 관광 마을 탐험 및/또는 저녁 식사. 저녁 식사 후 Stargazing 투어(아래 참조)를 고려해 보십시오.
  • 다음날 아침, 아주 일찍 일어나 하이킹을 하거나(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기차를 타고 일출을 감상하세요.
  • 일출 전망대에서 다시 차오핑역까지 걸어갑니다. Shouzhen Temple과 Shenmu Station으로 유명한 산책로를 이용하세요. 기차를 타고 아리산 관광 마을로 돌아갑니다.
  • 호텔에서 체크아웃하고 버스를 타고 자이로 돌아가거나(원하는 경우 Shizhuo 또는 Fenqihu에서 정차) Sun Moon Lake로 가는 버스(오후 1시)를 타십시오.

아리산 3일 일정

이 지역에서 더 오래 머무르고 관광 명소 이상의 것을 보고 싶다면 이 지역에서 3일(2박)을 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런 다음 Fenqihu 및/또는 Shizhuo에서 밤을 보내고 Alishan으로 이동하여 대나무 숲을 하이킹하거나 Alishan 차 농장에서 잠을 잘 수 있습니다.

• 1일 차에는 자이에서 펀치후까지 아리산 삼림철도를 타고 펀치후 호텔 이나 시내 다른 곳에 체크인합니다. 대나무 숲을 통과하는 마을 주변 산책로 중 한 곳에서 하이킹을 해보세요.
  • 또는 자이에서 시주오(석자오)까지 버스를 타거나 자이에서 펀치후까지 아리산 삼림철도를 타세요. 그런 다음 Shizhuo의 차 농장 중 한 곳에서 밤을 보내십시오. 사전에 예약하시면 호스트가 Shizhuo 버스 정류장 또는 Fenqihu 기차역에서 픽업해드립니다. 또는 일몰 전망이 좋은 Shizhuo의 고속도로에 더 가까운 호텔 중 하나에 숙박하십시오.
  • 2일과 3일은 위의 “아리산 2일 일정”을 따릅니다.

먼저 자이에서 하룻밤을 보내시겠습니까?

이 모든 아리산 여정은 자이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자이는 흥미로운 볼거리나 할거리가 거의 없는 매우 전형적인 대만 도시입니다. 그러나 대만의 다른 곳에서 자이에 늦게 도착하는 경우 자이에서 먼저 하룻밤을 보내 다음날 아침 아리산으로 가는 가장 빠른 버스나 기차를 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Chiayi 기차역 근처에 있는 현대적인 3성급(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가까운) 호텔인  Chiayi King Hotel ( 예약 / 아고다 / 트립어드바이저 참조 ) 에서 좋은 숙박을 했습니다 .

아리산 가는 길에 가볼만한 곳

시간이 더 있다면 아리산으로 가는 길에 몇 시간(또는 밤새!) 정차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Eryanping, Fenqihu 및 Shizhuo는 세 가지 훌륭한 옵션입니다. 그들은 다양한 하이킹, 차 농장 및 경치 좋은 전망을 제공합니다. 이 장소는 매우 흔하지 않은 트랙입니다. 약간의 영어를 구사할 수 있지만 조금 더 나아가면 대만 전체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가 될 것입니다!

이 세 곳은 아리산 삼림 휴양지에 속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아리산으로 가는 길에 있고 아리산 차가 그들 주변에서 재배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들을 더 큰 아리산 지역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또한 일부 호텔 이름에 'Alishan'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출

에리안핑 트레일 비후풍경관람각 Duigaoyue 전망대

일몰

에리안핑 트레일 Ciyun 사원에서 구름보기 얼젠산 트레일

구름

태평 현수교 에리안핑 트레일 Ciyun 사원에서 구름보기

옵션 1: 에리안핑 트레일

아리산으로 올라가는 첫 번째 주목할만한 곳은 차 농장의 놀라운 전망으로 유명한 얼얀핑 트레일(二延平山步道)입니다. 극적인 전망을 제공하는 여러 전망대까지의 작은 트레일 네트워크(많은 계단을 생각해 보세요!)는 총 1-2km 정도이지만 가파른 오르막길입니다! 광역 아리산 지역에서 가장 좋은 일출과 일몰 명소 중 하나입니다.

트레일은 때때로 찻잎을 따는 차 농장을 통과합니다. 하루 중 어느 때나 아름답지만 특히 일출이나 일몰 때 아리산 지역이 유명한 유명한 운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위 사진 참조).

아주 좋은 차나 스쿠터가 있다면 전망대까지 일부 길을 운전할 수 있지만 매우 가파르고 좁은 길입니다. 감시 플랫폼은 GoogleMaps에서 "二延平步道第一休憩亭", "二延平步道第二休憩亭"라고 표시되어 있으며 아마도 최고(그러나 가장 멀리 있음): "隙頂二延平步道觀雲平台"입니다. GoogleMaps에서 "茶霧步道"(차 안개 트레일)라고 표시된 지점은 대나무 숲의 한 부분을 통과합니다.

일출 및/또는 일몰을 위해 이양핑을 경험하려면 근처에서 밤을 보내야 합니다. SunSweet Hotel ( Booking / Agoda 참조 )은 Eryanping Trail 시작점에서 고속도로를 따라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호텔에서 GoogleMaps의 隙頂之星 전망대까지 하이킹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저녁 식사는 호텔에서 지역 내 소규모 레스토랑을 추천해 드립니다. 아침 식사는 호텔에서 제공됩니다. 차 애호가들은 또한 호텔에서 전통적인 대만식 다도를 제공하고 이 지역에 많은 차 농장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얼리안핑 등산로 입구에서 남쪽으로 조금만 걷거나 차를 몰면 시딩 전망대(隙頂觀景臺)라는 또 다른 전망대가 나옵니다. 자신의 차량이 있거나 도보로 45분 거리에 있는 경우 游芭絲鄒宴餐廳-YUPASU는 한 독자가 적극 추천한 전망을 제공하는 Tsou 부족 원주민 레스토랑입니다.

이리안핑 탐방로행 버스에서 내리기 가장 좋은 정류장은 안딩(鞍頂)입니다. SunSweet Hotel의 가장 좋은 정류장은 다음 정류장인 Lincuo(林厝)입니다. Chiayi에서 버스로 이동하는 시간은 1시간 10분이며 Shizhuo보다 약 10분, Alishan보다 약 50분이 걸립니다.

옵션 2: Fenqihu 및 Bamboo Forest

Fenqihu(奮起湖, 때로는 Fenchihu라고도 함)의 작은 산간 마을은 2009년 태풍으로 Fenqihu에서 Alishan까지의 마지막 구간이 파괴된 이후 수년 동안 Chiayi에서 시작하는 Alishan Forest Railway의 종착역이었습니다. 자이에서 출발하는 아리산 삼림철도는 펀치후에서 하차한 후 버스를 타고 아리산까지 가야 합니다.

몇 년 전부터 기차는 이제 Fenqihu를 지나 Duolin과 Shizilu라는 두 정거장을 더 지나갑니다. 이 두 역으로 계속 이동하여 같은 버스를 타고 아리산으로 가실 자이에서 아리산 삼림철도를 타고 가는 것 외에 버스로 펀치후까지 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자이에서 아리산으로 가는 버스 중 일부만 Fenqihu에서 정차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Shizhuo 마을에서 주요 고속도로에서 10분 거리에 있어야 합니다(다음 항목 참조).

Fenqihu에서 잠을 자지 않더라도 마을을 산책하고 유명한 도시락을 먹고 마을 주변에서 짧은 하이킹을 할 수도 있습니다. Fenqihu 주변의 대나무 숲을 보려면 마을 가장자리에서 시작되는 놀라운 Fenrui Historic Trail(奮瑞古道) 의 시작 부분에서 하이킹을 해보세요 .수 있습니다. 그러나 Fenqihu는 여전히 가장 흥미로운 곳이므로 여전히 거기에서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나는 이 여유로운 작은 마을이 너무 좋아서 똑같이 놀라운 Ruitai Historic Trail(瑞太古道)을 하이킹한 후 친구들과 여기에 머물기 위해 실제로 이 지역을 여행했습니다. 이 하이킹은 멀리 떨어져 있고 접근하기 어렵기 때문에 대만 여행에 더 익숙하고 시간이 더 있는 경우가 아니면 권장하지 않습니다(여기까지 도달하고 하이킹하는 데 하루 종일 필요합니다. 출발점까지 하루에 몇 대의 버스만 운행합니다.) 시도하고 싶다면 내 그룹 에서 나와 연락하면 몇 가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일반 여행자에게는 위에서 언급한 Fenrui Trail을 추천합니다.

Fenqihu는 정말 귀여운 작은 마을입니다. 역에 처음 도착하면 평소 주차되어 있는 아리산 삼림철도 차량 옆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작은 기차 박물관도 있습니다. Fenqihu는 또한 일본인들이 대만 주변에 이 모든 기차 노선을 건설했을 때 일본 도시락 상자에서 영감을 받은 도시락으로 유명한 대만의 몇 안 되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기차에서 내리면 기차 모양의 포장마차에서 팔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아마도 많은 대만 사람들과 관광객들이 둘러앉아 먹고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Fenqihu의 원래 유명한 장소인 Fenqihu Hotel ( Booking / Agoda / TripAdvisor 에서 참조 )에서 Fenqihu 도시락을 구입했으며 그날 밤 우리가 머물렀던 호텔이기도 했습니다. 호텔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아마도 호텔 욕실의 매우 귀여운 작은 나무 욕조였을 것입니다!

옵션 3: Shizhuo 차 농장

대만에서 가장 유명한 차인 아리산 고산 우롱차가 아리산 지역에서 나온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리산까지 가는 고속도로에 있는 그림 같은 차 마을인 시주오(石棹, Shizhao라고도 함)에 대해 아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대부분의 "아리산" 차가 생산되는 Fenqihu 기차역에서 남쪽으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일부 여행자는 이름에 "Alishan"이 포함된 Shizhuo의 호텔을 예약하기 때문에 실제로 혼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Shizhuo는 멋진 지역이며 차 농장에 머무르는 것은 대만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경험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매우 흔하지 않은 트랙이므로 온라인에서 영어로 된 정보를 거의 또는 전혀 찾을 수 없습니다(이 기사 제외!).

사실상 자이에서 아리산으로 가는 모든 버스는 도중에 시주오를 경유합니다. Shizhuo 주변의 고속도로를 따라 몇 개의 호텔이 있습니다. 이 호텔  이 호텔 . 아리산행 버스가 지나가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이로 인해 Alishan에 있는 모든 호텔의 좋은 옵션이 매진되었습니다. 발코니에서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차 농장에 있지 않습니다. 후자를 통해 차 농장을 운영합니다. 그들로부터 일부 차 농장으로 걷거나 차를 탈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선택을 위해 도시 외곽에서 이것을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

Shizhuo의 실제 차 농장에 실제로 머물고 싶다면 차 농장은 모두 마을 위의 산비탈에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이나 고속도로에서 일부까지 오르막길을 걸을 수 있지만 그 중 한 곳에서 숙박을 예약하면 호스트/차 농부가 Shizhuo 버스 정류장(5분 거리)에서 데리러 올 것입니다. Fenqihu 기차역에서도(1o분). 또한 아시다시피 대부분의 게스트하우스와 외딴 곳은 영어를 거의 또는 전혀 하지 못합니다.

농장이 위치한 산허리에는 안개 트레일, 일몰 트레일, 차 트레일, 구름 트레일, 사쿠라 트레일과 같은 이름으로 농장 사이의 하이킹 코스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다음은 하이킹 코스를 보여주는 지도입니다. GoogleMaps와 비교하여 트레일이 시작되는 위치를 꽤 잘 알 수 있습니다. 이 트레일 중 적어도 하나는 여기 AllTrails에서 찾을 수 있으며 도보 시간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예산은 클라우드 트레일의 경우 약 30분, 티 트레일의 경우 1시간).

대만 차에 관심이 있으시다면(저도 정말 그렇습니다. 대만 차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여기를 참조하세요 ) 이곳은 천국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아래 사진의 게스트하우스인 Cuiti B&B ( Booking / Agoda / TripAdvisor 참조) 에서 밤을 보냈습니다 . 위 지도에서 5번 근처에 있습니다.

농장 자체가 너무 아름다워서 차밭의 놀라운 파노라마를 즐기기 위해 방에서 멀리 여행할 필요가 없었거나 침실 창문에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Cloud Trail의 일부를 수행했고 근처의 다른 차 농장을 몇 군데 방문했습니다.

주인은 친절하게도 Fenqihu에서 우리를 데리러 나와 아이들과 함께 일꾼들이 찻잎을 따고 있는 그의 차밭을 산책하고 다음날 Shizhuo에 있는 버스 정류장까지 태워다 주었습니다.

이 차 농장에 머물면서 농부와 차를 마시고, 농장 위로 지는 일몰을 보고, 차밭을 하이킹하는 것은 지금까지 제가 대만에서 경험한 최고의 경험 중 하나였습니다. 그들은 영어를 많이(또는 전혀) 말하지 않으며 근처에 레스토랑이 없으므로 요리할 음식을 직접 가져와야 합니다. 아침 식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My travel abroad. > Taiwan Alishan(2023.M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iayi 인기 음식점  (0) 2022.12.31
아리산의 일출, 일몰 그리고 운해  (0) 2022.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