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ravel abroad./Cuba(2015 Jan)

13-5 다양한 건축기법의 바예궁전(Palacio de Valle)

봉들레르 2015. 2. 20. 19:09

시엔푸에고스(Cienfuegos)의 남쪽에 위치한다.

쿠바의 국립기념지역으로 지정된 마르티공원(Parque José Martí)에서는 약 3km 떨어져 있는

푼타 고르다(Punt0a Gorda)라는 고급 주택지에 있다. 1913년에 공사를 시작해 4년만인 1917년에 완공된 2층 건물이다.

호화로운 건물 외관은 시엔푸에고스의 절충주의를 가장 잘 표현하는 건축이라 할 수 있다. 

전체적인 양식은 무리시 양식이지만 비잔틴, 베네치안 바로크

그리고 고딕 요소를 함께 접목시킨 다양한 건축기법을 모두 동원한 건축물이기 때문이다.

시엔푸에고스에서 보수하지 않고 원형을 그대로 보존한 건물 중에서는 가장 오래된 건물이다. 

설탕산업으로 거부가 된 돈 아시스클로 델 바예 블랑코(Don Asisclo del Valle Blanco)가 에스파냐와 모로코에서 장인을 불러와

그의 어릴 적 기억에 남아 있는 에스파냐 남부의 건물 모습을 재현한 것이다.

건물은 마치 동화 속에 나오는 궁전과 요새를 혼합한 듯한 모습을 하고 있다. 

총 3개의 탑이 있는데 요새 모양의 탑은 권력을 상징하고 가운데 놓인 탑은 종교를 상징하며

마지막으로 전망대로 사용되는 탑은 사랑을 상징한다.

완공된 후 몇 년 지난 뒤 쿠바의 독재자였던 바티스타의 동생이 이곳에 카지노 홀을 만들었다.

이 홀은 지금 예술학교로 사용되고 있으며 본 건물은 레스토랑으로 사용되고 있다.

건물 옥상에는 시엔푸에고스만()과 시내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바예궁전(Palacio de Valle)

 

바예궁전(Palacio de Valle)은 스페인+모로코 양식의 총 집결체인 곳이다

 

 

 

 

 

 

 

 

요새 모양 탑은 권력을 상징한다.

 

전망대로 사용되는 탑은 사랑을 상징한다

 

 

 

 

 

 

 

 

 

 

팔 아줄(블루 궁전)

 요트 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