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9 숙소 나서 루브르 박물관으로 이동
전세계 4,000개가 넘는 도시에 13,000명이 넘는 파트너로 이루어진 네트워크 .
Bounce가 조사한 여성 혼자 여행하기 안전한 나라 순위
“파리의 심장에 이집트 피라미드를 심었다”고 평가받는 이 건축물은 중국계 미국인 건축가 이오밍 페이(1917∼2019)의 작품이다.
당시 “파리의 상징물로 부적합하다”는 대중의 거센 비판에 직면하기도 했다. 완공의 일등공신은 프랑수아 미테랑 전 대통령(1916∼1996)이었다.
1980년대 건축계의 난해한 포스트모더니즘 시류에 굴하지 않고 이 파격적인 건축안을 승인한 것.
결국 오늘날, 이 유리 피라미드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건축물이 됐다.
역피라미드는 루브르뮤지엄과 파리메트로 와 연결되는 지하쇼핑몰에 있다.
카루젤 광장의 회전교차로 중앙에 위치한 역피라미드의 정사각형 바닥 모습
역 피라미드는 카루젤 광장 아래의 두 개의 주요 지하보도가 교차하는 지점을 나타내며,
나폴레옹 안뜰 아래에 있는 루브르 박물관 입구로 방문객을 안내한다.
30t, 13.3m 정사각형 스틸 케이슨 프레임에 장력을 가한 라미네이트 유리의 거꾸로 된 이 피라미드 조형물은 바닥을 향해 아래쪽을 향하고 있다.
피라미드 자체의 유리 두께는 10mm이며, 지상의 보행자들의 무게를 지탱해야 하는 피라미드 위 유리의 두께는 30mm이다.
역피라미드의 끝은 바닥으로부터 1.4m 높이로 매달려 있다.
피라미드의 개별 유리 패널은 길이 381mm의 스테인리스 강철 크로스로 연결되어 있다.
어두워진 후에는 역피라미드의 프리즈 부분에 있는 스포트라이트가 켜지며 구조물을 비춘다.
아래쪽을 향하는 역피라미드의 끝 바로 아래에는 약 1m 높이의 작은 돌 피라미드가 놓여 있으며 두 피라미드의 끝은 거의 닿아 있다.
이 역피라미드는 루브르 피라미드를 건축한 건축가 I. M. 페이가 설계하여 1993년에 완공되었다..
역피라미드의 끝에 있는 약 1m 높이의 작은 돌 피라미드
역사책이나 미술책에서 흔히들 보아왔던 작품들은 거의 대부분 루브르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회화 작품으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니리자>를 비롯해 외젠 들라크루아의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 자크루이 다비드의 <나폴레옹의 대관식> 등이 대표적이며, 조각 작품으로는 밀로의 비너스, 사모트라케의 니케, 죽어가는 노예 등이 있다. 함부라비 법전이나 파라오 석상 및 미라들도 이 곳에 고이 모셔져 있다.
주변의 빛의 양에 따라 피라미드는 여러 모습의 아름다운 "보석"이 된다.
밖에서 들여다 보는 어린이들
16:30~20:30 마이리얼트립 강효주의 '인생 루브르'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