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 스트라스부르 크루테나우(Krutenau) 거리

크루테나우(Krutenau), 또는 지역적으로 라 크뤼(La Krut)로 알려진 이곳은 오래된 건물들이 많지만,
많은 학생들이 거주하고 있어 젊음의 활력과 자신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 지역은 주요 대학들이 자리 잡고 있으며, 거리에는 도시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는 트렌디한 바들이 즐비하다.
이러한 요소들이 어우러져 라 크뤼는 스트라스부르에서 가장 활기 넘치는 지역 중 하나다.
라 크뤼에는 먹거리, 마실 거리, 쇼핑 외에도 눈에 띄는 볼거리가 많다.

끄휴뜨노(Krutenau) 주변에서 노천 식품 시장 열리는 모습 만남(꽃,야채,빵,치즈,생선,육가공품,여러가지 완성식품들)






Au Pain de Mon Grand Père(빵집)
2002년, 파트릭 디넬은 옛날처럼 "진짜 빵"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스트라스부르의 크루테나우 지구에 빵집을 열었다.
그의 아들 브루노(Bruno)와 함께 “Au pain de mon grand-père”가 탄생했다.
2007년에는 질 푸들로프스키로부터 올해의 최고 베이커상을 받았다.
오늘날, Pain de mon grand père는 프랑스에 약 10개의 빵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새로운 빵집을 열고 있다.
2022년에 My Grandfather's Bread는 창립 20주년이 되었다.
빵 굽기에서 감탄스러운 점은 우리가 밀가루라는 단순하면서도 살아있는 가루로 시작하여 부풀어 오르고 황금빛을 띠며
바삭하고 향긋한 빵 한 덩어리를 얻는다는 것이다. 얼마나 훌륭한 연금술입니까! » 빵집 "Au pain de mon grand-père"의 창립자 Patrick Dinel







쿠글로프 (Kougelhopf)는 아몬드와 건포도가 들어 있는 왕관 모양의 알자스 전통 빵으로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단맛을 좋아하면 겉에 하얀 설탕가루가 뿌려진 것을 고르면 된다. 루이 16세 왕비인 마리 앙투아네트가 즐겨 먹었다고 한다.
















이해가 잘 안되는 숙소 건물 출입 번호 구조

Poster Strasbourg









커피잔의 센스

숙소로 돌아와 커피와 빵으로 아침 식사 후 체크아웃